2010년 7월 4일 일요일

Recent Japanese Study / 일본어 필수한자 1945 / イラストで覚える中学必須漢字

일본어 공부를 계속 하고 있다. 표현문형500, 완전마스터, 문형포인트120으로 문법은 일단락하고 2월부터는 한자에 집중하고 있다. 방법은 다락원의 '일본어 필수한자 1945'. 일본어 한자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께 이 책이 제일 좋다고 감히 추천할 수 있을 만큼 좋은 책이다.각 장마다 특정 주제에 대한 한자들을 묶어 삽화가 있는 스토리를 구성해 놓았으니 공부할 때 재미있기도 하고, 외우기도 쉽다. 그리고 MP3도 같이 제공하는 것,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다.

6월 중순까지 약 4달가량 자기 전에 연습장에 쓰면서 외웠고 출퇴근할때도 걸어다니거나 버스타러 다닐 때 MP3로 복습을 하였다. 지금까지 두번정도 본 셈인데 아직 외우려면 멀었다. 당분간은 계속 가방에 넣고 다닐 예정이다.

物書堂의 iPhone/iPad대응의 한자 학습 소프트웨어. 동명의 책 (한자 연습문제집)을 iPhone 소프트웨어화 한 것이라고 한다. iPhone 구입 이후 특별히 돈을 지불하면서 구입한 것이 몇개 되지 않는데 그 중 하나. 토막 시간에 마침 책을 들고 있지 않을 경우 부담없이 꺼내어 한자 연습을 하기 좋다. 일본기준 4-3-2급의 한자들, 즉 通用漢字1945자의 연습에 도움이 된다. 근데 몇달간 공부를 한 후에 새삼 느낀 점은, 암기 자체를 위해서는 정신 집중을 하고 난 후에야만이 효과가 있었다는 사실. 토막토막 연습을 하는 효과는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뇌의 기억망이 끊어질려고 할때마다 가끔씩 재충전 신호를 보내어 잘 유지되도록 하는 역할을 해 주지 않았겠는가 라고 생각해본다.


きのうは日本語能力試験でした。私はN2で申請しました。朝から急いで試験場に行って四時間ぐらい試験を取りました。最近まで漢字の勉強は続いていたのから多い心配はなかったです。そもそも日本の国語の授業のいうのは漢字の勉強にちがいないはずです。予想通り漢字と読解は易しいでした。文法の問題はちょっと難しいでした。しかし、聴解は悪夢でした。例文の半以上を聞き取らなかったです。ネットの試験評によると今度の試験では聴解が一番易しかったそうです。溜息ばかりでした。二百点中で何点が取れますか。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