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9일 일요일

By the River Piedra I Sat Down and Wept / 피에트라 강가에서 나는 울었네

Last Saturday I'd got hours to spend. I put my car to a repair shop and shopmaster said it would take three or four hours to got it fixed. I visited a cafe and came across with this book. By the River Piedra I Sat Down and Wept by Paulo Coelho.

Like his other books, this book delivers some messages. The first one is famous one; you should awaken your true self. The second one is shocking one, which I haven't got true meaning yet. Coelho said that how you live your life, your effort might be not answered. Do not expect the justice from life. Just thank for the moments you lived on.

Unlike his other books, I got a form of resonance from this book. I might be seeking some forms of help. I might be worrying of not getting anything from my passed 30s. I might be...



카페에서, 앉은자리에서 다 볼 수 밖에 없었던, 나에게는 코헬료의 최고작품.

  • "너, 다른 사람이 되어보는 연습을 했구나?"
    "응. 어떻게 알았니?"
    "너도 변했으니까. 사람들은 항상 적절한 시기에 그 연습을 하게 되거든."

  • 한 사내가 오래 전부터 알던 친구를 만났어. 평생 자기 길을 찾을 수 없을 것 같던 친구였지. '이 친구에게 돈을 좀 줘야지', 사내는 생각했어 하지만 옛 친구는 부자가 되어 있었고, 실은 오래 전에 사내에게 졌던 큰 빛을 갚기 위해 그를 찾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 거야.
    그들은 예전 에 자주 갔던 술집에 갔어. 옛 친구는 술집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술을 한 잔씩 돌렸지. 사람들은 그가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지 궁금해했어. 그러자 그는 자신이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다른 사람으로 살고 있었다고 대답하는 거야. 사람들이 물었어.
    "다른 사람으로 산다는게 뭐요?"
    그가 대답했어.
    "그 다른 사람은 내가 어떤 사람이어야 하는지 가르치죠. 하지만 그는 내가 아닙니다. 그는 우리가 나이 들어 굶주리지 않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 평생 궁리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라고 믿지요. 언제나 돈 벌 궁리를 하고 계획을 세우다 보면, 결국 이 지상에서의 날들이 끝났을 때에야 비로소 우리가 살아 있다는 걸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땐 이미 늦은 거지요."
    "그럼 당신은? 당신은 누구요?"
    "난 그저 자신의 내면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람들 가운데 하나일 뿐이죠. 삶의 신비에 매혹된 사람들, 기적을 향해 열려 있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하고 있는 있에서 기쁨과 열정을 경험하죠. 그러나 실망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내 안의 다른 사람은 나로 하여금 아무것도 실행에 옮기지 못하게 합니다."
    "하지만 삶에는 고통이 따르기 마련 아니오."
    듣고 있던 사람들 가운데 누군가가 말했어.
    "좌절도 있지요. 누구도 그걸 피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꿈을 위한 싸움에서 뭔가를 잃는 편이, 자신이 뭘 위해 싸우는 지도 모르는 채 좌절하는 것보단 훨씬 낫겠지요."
    "그게 다요?"
    다른 누군가가 물었어.
    "그래요. 이게 전부입니다. 내가 이걸 깨달았을 때, 나는 내가 늘 되고 싶었던 그 사람이 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내 안의 다른 사람은 방 한쪽 구석에 서 있었죠. 나를 지켜보면서 말이죠. 하지만 난 그가 내 안으로 다시 들어오는 것만은 결코 허락하지 않았어요. 비록 그가 나를 겁주고 미료에 대해서 염려하지 않는 것은 위험스러운 일이라고 경고했지만 말이죠. 내가 내 생에서 그 다른 사람을 몰아낸 그 순간부터 신성한 힘이 기적을 행하기 시작했습니다."

  • 그의 편지 봉투에 붙어 있던 낯선 지방의 우표들을 나는 부러워했다. 그가 선배처럼 느껴졌다. 뭐든지 알고 이는 듯했다. 그가 도처를 유랑하면서 자신의 날개가 돋아나도록 하는 동안, 나는 한 곳에 뿌리내리려 애를 쓰고 있었던 것이다.

댓글 없음: